호텔을 여행하다

글로벌 호텔 체인 이용하기 팁 BRG 본문

호텔이야기

글로벌 호텔 체인 이용하기 팁 BRG

koosoo 2019. 6. 7. 17:51

글로벌 호텔 체인 이용하기 팁 : Promotion & BRG 이용하기

 

너무나 많고 호텔 브랜드가 넘쳐납니다.

호텔 멤버십에 대한 이전 포스팅 참조하시고...

 이번 글에선 호텔멤버십 가입후 실질적인 효율적인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회원을 가입하고 나면,

 위의 브랜드 호텔들의 멤버관리 차원에서 엄청나게 많은 프로모션 이메일들이 옵니다..

 메리어트와 힐튼 그리고 아코르 호텔의 프로모션이 가장 많아 보입니다.

일단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고 

 자기에게 알맞는 프로모션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홈에서 업데이트하는 포스팅도 관심있게 보시면 아주 유용한 혜택들도 찾으실수 있습니다.

 

 

 

 

 

 

이런 등등의 자체 프로모션들을 눈여겨 보시고,,

대부분의 호텔그룹들은 이런 포인트 더블/트리플 적립등 1년내내 프로모션들을 진행합니다...

이런 프로모션들을 정리해 놓은 여러 국내외 블로거님들도 많으시고요 ... 대단하십니다..^^감사 드립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대로 ,

 이 글로벌 호텔 체인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BRG ( Best Rate Guarantee ) 라는 프로모션을 합니다.

 쉽게 얘기해서 호텔 멤버 공홈에서의 예약후 24시간안에 

 다른 OTA( 온라인 트래블 에이젼시;  부킹닷컴,프라이스라인,호텔스닷컴,카약 등등)에서 

 똑같은 조건의 룸을 내가 예약한 금액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찾을시 그 저렴한 가격에 20~25% 를 더 할인하여 주거나

또는 5000포인트 정도의 보너스 포인트를 더주겠다라는 정책...

대박...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   역시 글로벌 기업들의 신박한 마케팅 전략...

 물론 조금은 노력이 필요합니다..노하우와 정보에 따라서 다르지만,,어쨎든 좀더 저렴한 가격에 호텔에 묶을수있는

 좋은 프로그램이긴 합니다.

 

그럼 왜 이런 정책들을 앞다투어 할인을 해줄까? 하는 의구심에 자료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글로벌 호텔기업들은 각가의 OTA에 할인가격으로 할당한 룸을 주고 그 룸을 소진시켰을시 약 18% ~ 25% 의

 수수료를 에이젼트비로 지불한다고 합니다.(엄청 많이 주네요..ㅠㅠ)

 유명하고 고객이 많은 에이젼트별로 경쟁을 시키는겁니다..

 그래서 시간별로 날짜별로 사이트별로  모두 가격이 다르게 나오는거였네요, ㅠㅠ

 각각 호텔의 마케팅부서에서는 매일매일 전략을 짜며 공실율을 최저화시키기 위하여 많은 인력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그 업무를 호텔 로얄티멤버들이 직접 조금씩 해주고  비용을 줄여주는 대신 보너스를 받고 있는셈입니다.

 (노력한자들에게 좀더 혜택을 나눠 주는....????)

 

몇번 BRG를 이용하여 혜택도 보고, 거절도 당해보고 하였습니다..

BRG를 성공하면 바로 그 사이트에서의 가격조정이  다시 되어있더군요...( 내가 호텔직원처럼 일한거야? ㅠㅠ)

결국 글로벌기업들의  여행업계에서 갑자가 커져버린 Third Party 라는에이젼트를 경쟁/무력화하고 

자기호텔의 맹신고객들을 가지고 지키려는  마케팅 전략인거였습니다. (넘 깊게들어갔나?)

그래도 어쨎든 우리에게는 비용절감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인건 맞습니다.

일본이나 비싼 유럽 호텔들을 선택할때 유용한 팁인거 같습니다

Comments